작년 부터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틈틈히 공부하면서 꽤 많은 지식을 습득하였으나 여전히 배울 것이 많다. 이렇게 배운것을 정리하면서 한번 더 복습하고, 그리고 이런 정보들을 나의 일관된 견해로 다른 투자자들과 공유하고 내 생각을 외부의 견해로부터 검증받고 싶은 마음에 블로그에 종종 글을 올렸다.
그런데 일상적 개인 블로그에 투자정보가 올라오니, 그 부조화가 나에게도 블로그 구독자들에게도 좋지 않은 것 같아 독립적인 주제만 따로 떼어내서 새 블로그 사이트를 만든 것이 The Garden of Securities (GardenSec.com)이다.
이번 사이트는 다양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WordPress Theme 도 구입해서 사이트 호스팅에 비용과 도메인 비용까지 하니 초기 투자비용이 꽤 들어갔다. 얼른 회수고 싶은 마음에 글 몇개 쓴 상태로 웹사이트 수익화 방법 중 하나인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1주일 정도 후에 거절 메일이 왔다.









구글 애드센스 적합성 평가는 사람이 하는지, 알고리즘에 의해서 평가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이렇게 가치가 없는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으니 더 열심히 가치있는 컨텐츠를 생산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.
사이트 제작비를 광고비를 통해서 회수하려면 갈길이 멀다. 딱 두배의 컨텐츠를 더 양질로 생산해보고 재검토 요청을 해보기로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