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8.6 C
Seoul
Wednesday, January 20, 2021
Home Gardening(투자활동) Concepts(용어) EV/EBITDA (Enterprise Multiple)

EV/EBITDA (Enterprise Multiple)

0

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지표인 PER 또는 멀티플이라고도 하는 지표는 기업을 설명하는데 제약을 가진다. 어떤 기업은 이 값으로 그 가치를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.

그래서 새로 개발된 개념이 EV/EBITDA 이고 이것은 Enterprise Multiple이라고 불린다.

Enterprise Value 를 Earning Before Interest, Taxes, Depreciation, and Amortization 으로 나눈 값이다.

Enterprise Value = Market Capitalization (시가총액) + Total Debt (총 부채) – Cash and Cash Equivalents (현금성 자산)

EBITDA = 영업이익 + 감가상각비용 + 감모상각비용(무형자산상각비)

PE 멀티플을 사용하는 것보다 EV/EBITDA 멀티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.

  • 회계상의 이유로 earnings는 축소될 수 있는 반면 EBITDA 는 기업이 창출해내는 순수 현금흐름 기준으로 기업가치를 측정할 수 있다.
  • 부채와 현금성 자산까지 고려해서 기업가치를 측정할 수 있다.

이 지표는 M&A 등을 위한 기업분석에 유용하게 사용되는데, EV가 부채와 현금성자산까지 고려했기 때문에 곧 그 기업을 인수하는데 필요한 금액이 되기 때문이다.

이 지표는 만약에 이 기업을 인수할 경우 몇 년만에 그 금액을 회수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. 이것 또한 수치가 낮을 수록 저평가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.

0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

- Advertisment -

Most Popular

Recent Comments